여행
‘뜨끈뜨끈’ ‘노곤노곤’ 그래, 이 맛이야 l 2015-01-22
유난히 긴 겨울이다. 뜨끈한 온천욕으로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녹이고, 여유 있게 봄을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다. 온천을 제대로 즐기려면 가까운 이웃 나라 일본이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꼽으라면 온천의 파라다이스로 꼽히는 일본 규슈 오이타(大分)현의 벳푸(別府)가 으뜸이겠다. 오이타는 일본 열도…
온천만 즐기면 심심해… 사파리·수족관에 아기자기한… l 2015-01-22
벳푸에는 온천 외에도 즐길 거리들이 풍성하다. 어른, 아이 모두에게 오감이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는 즐길 거리들을 소개한다. ●아프리칸 사파리(www.africansafari.co.jp) 동물 모양을 한 30인승 정글버스를 타고 즐기는 사파리는 벳푸 여행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다. 차에 타면 귤, 날고구마, 날…
[여행 가방] l 2015-01-22
‘무슬림 관광객 유치 안내서’ 발간 한국관광공사는 무슬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관광업계가 알아야 할 필수 정보들을 모은 ‘무슬림 관광객 유치 안내서’를 발간했다. 23일까지 이메일(ktoasia@knto.or.kr) 신청자 300명에게 선착순 배포한다. 무슬림 시장 이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오는…
아라리~ 아라리요 ♬♬ 기차로 넘는 아라리 고개 차창… l 2015-01-22
코레일이 강원 철도관광벨트 구축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정선아리랑열차 ‘A트레인’(이하 아리랑열차)이 22일 첫선을 보인다. 관광전용 열차로는 중부내륙관광열차(OV트레인), 남도해양열차(S트레인), 평화열차(DMZ트레인)에 이어 네 번째다. 개방형 창문과 넓은 전망창을 설치해 모든 좌석에서 강원 …
동토의 사내 우람한 결기 l 2015-01-15
바위산은 겨울에 더 멋있다. 우람한 골격을 가리는 게 없어서다. 잎 떨군 나무들은 하나같이 야위었고, 그 덕에 근육질의 맨몸뚱이가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충북 단양의 제비봉. 날렵할 듯한 이름과 달리 암릉이 제법 두껍다. 멀리서 보면 거대한 수묵화다. 1만 폭 병풍이 이만할까. 산에서 굽어보는 …
겨울왕국 평창… 짜릿한 송어 맨손잡기 l 2015-01-15
‘평창송어축제’가 2월 8일까지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얼음낚시와 텐트낚시 등 유쾌하게 송어를 낚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송어 맨손잡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평창송어축제의 백미 중 하나로, 얼음이 동동 뜬 커다란 수조에서 쏜살같이 달아나는 송어를 맨손…
빠져든다, 보면 볼수록…빠져든다, 깊이 볼수록 l 2015-01-08
주머니 속에 꼬깃꼬깃해진 편지가 있다. 보고 또 보고, 재고 또 재고, 조몰락조몰락거리다 결국 해지고 만다. 경남 고성이 그랬다. 언제쯤 찾을까를 두고 늘 이리저리 가늠만 하던 곳. 수도권에 사는 이 입장에서 고성까지의 거리가 좀 먼가. 코발트빛 바다와 거리의 제약 사이를 오락가락하다 새해가 …
[여행 가방] l 2015-01-08
여행발전소, 여행작가 양성과정 여행발전소(www.tourplant.co.kr)가 여행작가 양성 과정을 오는 2월 3일 강남역에서 개강한다. 여행전문기자, 사진작가, 파워블로거 등의 강사진이 여행기사 작성법과 여행지에서의 취재 요령, 사진 촬영의 기초,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보정 방법 등을 강의하는 실질적…
[아쉬움 다 털고, 희망을 맞이하자] 아듀 2014… 해넘… l 2014-12-30
세월호 침몰사고와 경기침체 등으로 힘겨웠던 갑오년 한 해가 저물고 있다. 한 해의 아쉬움을 훌훌 털어 보내는 해넘이 행사가 인천 정서진, 해남 땅끝마을 등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기 위한 해넘이 행사가 갑오년 마지막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전남 해남군…
[아쉬움 다 털고, 희망을 맞이하자] 웰컴 2015… 해돋… l 2014-12-30
아쉬움을 보내고 새해 희망을 맞는다. 전국 지자체들이 새해 첫날 해돋이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다사다난했던 갑오년을 보내고 새 희망을 안고 떠오를 을미년의 일출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015년 새해 첫 일출은 1월 1일 오전 7시 31분 20초 울산 간절곶에서 시작된다. 간절곶…
세월도 쉬어가던 섬… 지는 해 배웅하는 너 l 2014-12-25
교동도는 은둔의 섬이었다. 인천 강화도를 거미줄처럼 잇던 도로들도 바다 너머 교동도에는 이르지 못했다. 엎어지면 코 닿을 곳인 데도 그랬다. 요즘엔 달라졌다. 강화도와 교동도 사이에 교동대교가 놓였다. 그 덕에 여행 목적지도 북녘땅 가까운 곳까지 한껏 확장됐다. 다리가 놓이기 전, 외부 세계…
우리 아이 스키장 가기 쉬운 곳 수준 있는 곳으로! l 2014-12-25
겨울방학이다. 스키나 보드를 배우기에 적기다. 강습을 받아야 안전하게, 그리고 ‘폼 나게’ 탈 수 있다. 특히 어렸을 때 기본기를 충실히 다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맘때 우리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스키 캠프를 찾는 부모들이 느는 건 이 때문이다. 스키 캠프를 고르는 기준은 단순하…
겨울에 더 생각나는 맛! 관광공사 선정 ‘1월에 가볼 … l 2014-12-25
겨울이 깊어간다. 꽁꽁 언 몸과 마음을 녹일 따스한 음식이 그리워지는 때다. 때맞춰 한국관광공사가 새해 1월에 가볼 만한 곳을 선정, 발표했다. ‘뜨끈뜨끈 겨울 음식’이 테마다. 강원도 고성의 대치, 도치, 장치 등 ‘겨울별미 삼총사’부터 경남 거제 외포의 대구탕까지, 전국의 겨울 별미가 다 모…
光州, 예술의 빛을 따르리 l 2014-12-18
하얗게 어둠이 내리던 날, 광주를 찾았다. 오월의 잔영이 겹겹이 에워싸고 있을 듯한 곳. 폭설은 세상의 허물을 덮고 별세계 하나를 남겼다. 음악에 흐느적대고, 커피 향에도 취해 보고, 술에 비틀거리기도 하는 그 ‘모던한’ 세계는 어두워지고서야 비로소 또렷해졌다. 덮어뒀던 예향(藝鄕), 우리는 …
라바와 함께 눈썰매를~ l 2014-12-18
에버랜드는 ‘스노우 버스터’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스노우 버스터는 국내 최장 200m 길이의 ‘아이거’와 ‘융프라우’, 그리고 유아 전용의 ‘뮌히’ 등 3개 코스로 구성됐다. 뮌히와 융프라우는 이미 개장했고, 아이거는 19일 문을 연다. 올해는 특히 2인용 썰매를 가볍고 튼튼한 우레탄 소재로…
스키장 ‘구애의 雪戰’ l 2014-12-13
12월 첫 주, 곤지암 리조트 등 수도권의 스키장들이 전면 개장했다. 진작 시즌을 시작했던 강원권 스키장들도 아껴뒀던 나머지 슬로프를 개방하며 맞불을 놓고 있다. 이제 스키어들이 즐거운 고민을 해야 할 차례다. 어느 스키장을 갈까. 해마다 변신을 거듭하는 스키장이니 알고 가야 더 알뜰하고 재밌…
‘반전 매력’ 샌디에이고, 느림의 미학 l 2014-12-11
그곳에서 서두르는 사람은 관광객뿐이었다. 도시의 시간은 1초가 1분인 것처럼 느리게 흐르고, 사람들의 걸음걸이는 산들바람처럼 가볍고 여유로웠다. 도시와 어우러진 해변은 눈에 오래 담을수록 진한 아름다움으로 이방인으로 하여금 시간을 잊고 머물게 했다. 꿈의 휴양지라고 불리는 몰디브, 지상낙…
섬아, 너도 지는 해 아쉬우냐 l 2014-12-04
신선(仙)들이 내려와 놀다(遊) 갔다는 섬. 전북 군산의 선유도다. 섬은 머지않아 다리를 통해 뭍과 연결된다. 바다 먼 곳에서 늘 고고하게 지내던 섬에 사람과 자동차가 쏟아져 들어올 터. 그때도 섬은 옥골선풍의 자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 육지와 연결된 섬은 더이상 섬이 아니다. 외형만 바뀌는 게 …
[여행 가방] l 2014-12-04
에버랜드, 겨울방학 특별 할인 에버랜드는 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겨울방학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은 에버랜드를 최대 46% 할인된 2만 5000원에, 캐리비안 베이는 57% 할인된 1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수능 수험생을 위한 할인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여행자들의 버킷 리스트 속 ‘물의 도시’ 중국 저장성… l 2014-11-27
영화를 보다 촬영지에 ‘급관심’이 쏠리는 경우가 있다. 주인공 못지않게 아름답고 인상적이어서다. 이 때문에 영화 개봉 이후 단박에 세계적인 여행지로 떠오르는 경우도 곧잘 생긴다. 할리우드의 액션 시리즈물 ‘미션 임파서블3’의 촬영지였던 시탕(西塘)마을도 그중 하나다. 중국 저장(浙江)성 자…
‘味鄕’ 저장성 요리의 숨은 사연 l 2014-11-27
중국 양쯔강 이남의 강남문화를 대표하는 저장성 일대는 특유의 요리로 이름 높다. ‘하늘엔 천당, 땅엔 항저우와 쑤저우’(上有天堂 下有蘇杭)라는 말도 따지고 보면 수려한 볼거리 못지않게 먹거리 또한 풍성하다는 뜻일 터다. 대표적인 곳이 저장성 성도인 항저우다. 양념을 적게 넣고 재료의 본래의…
’겨울철 테마여행 한옥마을에서 힐링 어때요’ l 2014-11-25
겨울철 테마여행을 할 수 있는 한옥마을로는 어디가 좋을까. 한국관광공사는 25일 겨울철 관광하기 좋은 한옥마을로 전남 구례 쌍산재, 충남 서산 계암고택, 경북 청송 한옥민예촌, 강원 영월 조견당과 우구정가옥, 경기 연천 조선왕가 등 5곳을 추천했다. ◇ 지리산과 섬진강에 기댄 명당에서 쉬다……
돌 틈마다 서린 오랜 전쟁의 기억들… 三國 마주한 요… l 2014-11-20
우리나라는 산성의 나라다. 반도 안팎으로 전쟁이 잦았던 오랜 역사의 흔적이다. 그 가운데 특히 많은 산성이 몰려 있는 곳은 중부 내륙이다. 삼국시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졌던 지역이다. 명산 가장 좋은 곳에 사찰이 있듯 산자락 전망 좋은 곳에는 산성이 있다. 충북 보은의 ‘삼…
[여행 가방] l 2014-11-20
샌디에이고 레스토랑 50% 싸게 해마다 두 차례 열리는 ‘샌디에이고 레스토랑 위크’(www.sandiegorestaurantweek.com)가 내년 1월 18~24일 개최된다. 행사 기간 215개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레스토랑 위크 메뉴를 정상 가격의 50%에 제공한다. 미국 서부에서 가장 오래된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칼…
미안하다, 발자국 소리마저… 미소짓다, 호숫가 물들인… l 2014-11-13
가을이면 호수도 물든다. 여러 빛깔로 물든 물가의 나무들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때문이다. 가을이 내려앉은 호숫가를 걷다 보면 물은 당신의 마음을 씻고, 속까지 시원하게 뚫어 준다. 그런 길이 대청호에 있다. ‘대청호 오백리길’이다. 1980년 대청댐이 담수를 시작할 당시와 달리 이젠 제법 웅숭깊…
가을 끝자락길 번뇌 내려놓길 마음 쉬어가길 l 2014-11-13
‘춘마곡 추갑사’(春麻谷 秋甲寺)라 했다. 봄엔 신록이 아름다운 마곡사를, 가을엔 단풍이 고운 갑사를 찾으라는 뜻이다. 개창 시기가 삼국시대까지 올라가는 고찰을 어찌 풍경으로만 찾으랴. 조붓한 숲길 여기저기에 숱한 가르침이 배어 있을 터. 한데 범부로선 당최 그 뜻을 헤아릴 수가 없으니, 하…
[여행 가방] l 2014-11-13
새달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84일간 펼쳐진다. 한국의 쇼핑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수기 외국인 관광객 방한 촉진과 내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겨울철 대형 이벤트다.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호텔, …
세월이 멎은 듯… 달도 숨다 l 2014-11-06
단풍 하면 퍼뜩 떠오르는 곳이 내장산 국립공원이다. 우리나라 단풍 유람의 대표라 해도 틀리지 않는다. 한데 내장산 국립공원이 전북 정읍 쪽의 내장산뿐 아니라 전남 장성 쪽의 백암산과 입암산을 아우른다는 것을 아는 이는 뜻밖에 적다. 백양사가 깃든 백암산은 그나마 유명세를 얻은 편이다. 입암…
[여행 가방] l 2014-11-06
백암온천 협곡열차 패키지 판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백암온천은 ‘환상의 협곡열차’ 패키지를 판매한다. 1박2일 일정으로, 영주행 왕복열차와 백두대간 협곡열차, 백암온천 객실 1박, 온천사우나 등이 포함됐다. 백두대간의 오지를 돌아보고 온천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주말 기준 15만 4200…
페루 여행시장 400% ‘폭풍’ 성장 l 2014-10-30
 올해 페루를 찾은 한국 관광객이 400% 이상 폭증한 것으로 밝혀졌다.  페루관광청의 공식 국내 홍보업체인 GEOCM의 최보순 대표는 “상반기 방송된 TV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페루편’의 영향으로 페루를 찾은 한국인 여행객이 400% 이상 늘었다”며 “대한항공이 현지 항공사와 코드 셰어를 통…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