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스마트폰이 ‘동시 통역’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동시 통역’ 합니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11-09 14:07
업데이트 2023-11-09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갤럭시 S24에 ‘갤럭시 AI’ 탑재

이미지 확대
삼성의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의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 이미지. 삼성전자
내년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이제 별도 앱 없이도 외국인과의 통화를 실시간 통역할 수 있다.

9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통해 내년부터 실시간 통역 통화와 같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AI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온디바이스 AI’ 기술과 함께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해 개발한 기술을 종합한 모바일 AI 경험을 의미한다. 내년 초 출격하는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24를 시작으로 주요 모델에 탑재될 전망이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실시간 통역 통화’ 탑재 전망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은 갤럭시 AI를 통해 구현될 주요 기능 중 하나다. 갤럭시 AI가 탑재된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별도의 외부 앱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를 하면,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상대방이 갤럭시 AI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해당 기능에서 현재 준비 중인 외국어는 우선 영어로 파악되며, 지원될 언어 종류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외부 서버 접속 없이 스마트폰 상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방식으로 구현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자신의 통화 파일이 클라우드 등 외부로 이동되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같은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포함한 갤럭시 AI의 자세한 내용은 내년 갤럭시 S24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