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의 도래’ 주제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서 강연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의 도래’ 주제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서 강연

입력 2023-11-28 14:50
업데이트 2023-11-28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랩스 제공
서울랩스 제공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는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 ‘2023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우리는 수많은 혁신기술이 통합되어, 이전의 개념을 초월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 하는 메타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말로 강연을 시작했다.

메타혁명은 메타도구로 인공지능, 가상현실, 나노기술, 바이오 기술, 로봇과 같은 다양한 혁신기술을 제시한다.

이어 웹3.0은 탈중앙화, 사용자 소유권, 상호운용성이라는 핵심적 가치를 강연의 주제를 이어갔다. 웹3.0은 중앙화된 플랫폼을 대신해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인터넷 시대를 의미한다. 특히, 사용자 소유권이 웹3.0의 가장 큰 가치인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탈중앙성, 신뢰성, 보안성, 효율성, 투명성과 같은 블록체인의 가치에 대해 설명하며, 3세대 블록체인으로 초고속 거래처리가 가능한 완전한 탈중앙화 네트워크인 사슬 메인넷과 엔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블록체인 트릴레마는 속도, 확장성, 보안성의 세 가지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다는 문제를 말한다. 사슬 블록체인은 HAP-2 가설수락검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블록체인 트릴레마의 한계를 극복한 국내 기술이다.

HAP-2 알고리즘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노드들이 거래 정보를 검증하는 방식을 개선해 초고속 거래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끝으로 장 대표는 “서울랩스는 사슬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발전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자체 크립토 프로젝트 기반의 솔루션 제공, 컨퍼런스 등 커뮤니티 활동 등을 실행력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에는 좌석보다 많은 관람객이 몰려 개막식이 지연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