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피트니스 리테일 스타트업 ‘엑시터즈’, 시드투자 유치 성공

AI 기반 피트니스 리테일 스타트업 ‘엑시터즈’, 시드투자 유치 성공

입력 2024-05-24 14:44
업데이트 2024-05-24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엑시터즈 제공
엑시터즈 제공
AI 기반의 피트니스 리테일 솔루션 및 광고 대행업(빌드업 마케팅) 전문 엑시터즈(대표 노재욱)는 시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 11월에 창업한 엑시터즈는 수도권 600곳 이상의 피트니스센터에 설치된 디지털 패널을 통해 영상 광고, 체험 마케팅, 상품 판매까지 연결되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빌드업 마케팅)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빌드업마케팅 상품 판매 부문에 집중 및 확장을 위해AI 기술을 기반으로 피트니스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PX24’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드투자는 더플레이버가 투자사로 참여했다. 잇따른 시드투자 유치 성공에 힘입어 향후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구체적으로, 상품 판매 부문은 AI 기술을 적용한 자동판매기와 무인으로 운영 가능한 스토어를 운영하여 피트니스 시설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피트니스 시설 운영주에게는 제품 발주, 재고관리의 부담을 없애는 동시에 부가수익을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피트니스 시설 이용자에겐 운동 전·중·후 일련의 과정별 영양 섭취를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구성해 더 나은 쇼핑경험 및 편의성을 선사한다.

노재욱 엑스터즈 대표는 “피트니스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PX24’는 피트니스 시설에 없어선 안 될 서비스”라며 “스포츠 용품 및 스포츠 뉴트리션 판매 업체에겐 새로운 유통채널을 제공해 비즈니스 확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올 하반기 자체 앱 론칭을 통해 온오프라인 커머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향후 피트니스 산업 생태계에 어떤 혁신을 불러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엑시터즈는 서울 송파구에서 지원하고 서울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고 있다.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는 ICT(정보통신기술) 등 4차 산업에 특화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