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음악 꿈나무 모여라…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모집

롯데백화점, 음악 꿈나무 모여라…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모집

입력 2024-05-23 23:59
업데이트 2024-05-23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들이 롯데콘서트홀에서 ‘리조이스 콘서트’를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들이 롯데콘서트홀에서 ‘리조이스 콘서트’를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리조이스’ 캠페인의 하나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를 모집해 음악 꿈나무 육성에 나섰다.

2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리조이스는 2017년 고객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세계적인 음악 무대를 꿈꾸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 77명을 선발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들에게 전문교육과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대표 활동으로는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 리조이스 콘서트와 부산 사직 야구장에서의 애국가 연주, 캐럴 음원 발매 등이다.

특히 리조이스 콘서트를 앞두고는 안드레아스 오텐잠머, 레이 첸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과의 일대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되는 악기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더 많은 어린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기 단원들의 재지원은 받지 않을 예정이다. 롯데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영상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6월 초 오디션을 진행해 최종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2024-05-24 31면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