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위기를 기회로… “적극 투자로 전기차 캐즘 극복”

LG에너지솔루션, 위기를 기회로… “적극 투자로 전기차 캐즘 극복”

입력 2024-05-23 23:59
업데이트 2024-05-23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얼티엄셀즈 직원들이 제2공장에서 생산된 첫 배터리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얼티엄셀즈 직원들이 제2공장에서 생산된 첫 배터리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경기 침체로 인한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에도 미래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현재 글로벌 전기차 업계의 상황은 전기차 대중화를 앞두고 발생한 일종의 정체 구간인 ‘캐즘’ 단계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면 북미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본격 성장기에 돌입하는 때에 선제적 진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특히 현시점을 기술 리더십과 고객가치 역량을 차별화할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보고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GM과의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 제2공장에서 생산된 첫 번째 배터리 셀이 고객사에 인도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얼티엄셀즈는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총 3곳의 생산공장을 운영 및 건설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합작 공장 외에 단독 공장에 대한 투자도 늦추지 않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근본적인 경쟁력을 다지는 기회로 삼아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캐즘 현상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2024-05-24 31면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