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 등 ‘4대 파트너’ 사업 전개

우리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 등 ‘4대 파트너’ 사업 전개

입력 2024-05-23 23:59
업데이트 2024-05-23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지난 1월 ‘우리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시·청각 수술비를 지원받은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초청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지난 1월 ‘우리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시·청각 수술비를 지원받은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초청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이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4개의 사회공헌 핵심사업을 16개 그룹사와 실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4대 핵심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동반 파트너 ▲소상공인의 상생 파트너 ▲미래세대의 육성 파트너 ▲다문화가족의 성장 파트너 등이다.

먼저 발달장애인의 동반 파트너의 대표 사업은 굿윌스토어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1500명의 일자리 마련이다. 생활용품 판매 매장인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근로사업장이다. 우리금융그룹은 향후 10년 동안 300억원을 투자해 지난 3월 기준 32개인 굿윌스토어 점포를 100개로 확대, 총 1500명의 발달장애인 일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상생 파트너의 시그니처 사업은 ‘우리동네 선(善)한가게’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에게 금융·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은 전국 300여 곳의 사업장마다 인테리어를 지원하고, 무료 경영컨설팅 등 혜택도 제공한다.

미래세대의 육성 파트너는 ‘우리루키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우리루키 프로젝트’는 “우리 아이들의 눈을 뜨고(Look), 귀가 들리게(Hear)”하는 개안·인공달팽기관 지원 사업이다. 해당 프로젝트로 매년 각 100명의 어린이들이 개안수술과 인공달팽이관수술을 받고 빛과 소리를 선물 받고 있다.

다문화가족의 성장 파트너에는 ‘우리누리 프로젝트’가 있다. 지난해까지 다문화가족 초·중·고·대학생 5869명이 장학금 총 65억원을 받았다.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 10쌍을 매년 선정해 ‘우리웨딩데이’를 지원하고 있다.
2024-05-24 32면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