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노동절 연휴 첫날 고속도로 붕괴…24명 사망

中 노동절 연휴 첫날 고속도로 붕괴…24명 사망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4-05-01 21:44
업데이트 2024-05-01 2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일 중국 광둥성에서 발생한 고속도로 붕괴 참사로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펼치고 있다. 신화 연합뉴스
1일 중국 광둥성에서 발생한 고속도로 붕괴 참사로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펼치고 있다. 신화 연합뉴스
중국 광둥성에서 노동절 연휴 첫날인 1일 고속도로가 무너져 24명이 숨지고 30명이 다쳤다고 중국중앙(CC)TV가 보도했다.

이날 오전 2시10분쯤 광둥성 메이저우 다부현에서 고속도로가 무너져 이 구간을 지나던 차량 20대가 비탈로 추락해 토사에 묻혔다. 사고 발생 뒤 광둥성과 메이저우시는 현장 구조본부를 설치해 구조 인력 500여명을 투입했다.

이 사고로 고속도로 양방향 통행이 모두 차단됐다. 붕괴한 노면의 길이는 17.9m, 면적은 184.3㎡에 달했다.

중국 소셜미디어(SNS)에는 차들이 떨어진 경사지에서 화염과 연기가 솟아오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퍼졌다. 도로 붕괴 직전 이 구간을 지난 한 여성은 지무뉴스에 “남편이 차를 운전하고 있었고 나와 아이들은 자고 있었는데 갑자기 타이어가 펑크가 나 잠에서 깼다”고 했다. 자신이 탄 차량이 지나갈 때 도로에 갈라진 틈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고속도로 관리회사는 계속된 폭우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광둥성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폭우가 내린 데 이어 지난달 27일에는 토네이도까지 발생해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황쿤밍 광둥성 당서기는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삼으라고 지시하면서 최근 집중호우로 수분을 많이 머금은 도로에 대한 순찰과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류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