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TV 하이라이트]

[22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3-22 00:00
업데이트 2010-03-2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엇이든 물어보세요(KBS1 오전 10시) 정성들여 머리를 감았지만 어느새 어깨 위로 하얀 비듬이 우수수. 많은 사람들이 비듬을 청결과 관련된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두피질환의 일종으로 자칫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올바른 비듬 관리법과 예방법을 통해 두피가 보내는 탈모의 적신호, 비듬을 깨끗이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꼬꼬마 꿈동산(KBS2 오후 4시10분) 숨바꼭질에 열중하던 세나는 하니와 두비를 잃어버리고 혼자 남는다. 열심히 하니와 두비를 불러보지만 하니와 두비는 듣지 못하고 서로 찾아 헤매기만 한다. 그러다 이야기 회전차가 보여주는 힌트를 본 세나는 뚜뚜 메가폰을 사용해 친구들을 부른다. 세나의 우렁찬 목소리가 꿈동산에 울려 퍼지기 시작한다.

●동이(MBC 오후 9시55분) 숙종 7년 3월 초, 새벽 어느 호숫가에서 사헌부 대사헌 장익헌 영감이 살해당한다. 포청 검시실, 종사관 서용기는 이번 살인도 근래에 벌어지고 있는 천민들의 지하조직, 최효원이 이끄는 ‘검계’의 짓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번 살인 사건은 남인의 중추 오태석이 그 죄를 검계가 저지른 것으로 꾸미는 무서운 음모였는데….

●백세건강스페셜(SBS 낮 12시40분) 항암식품에 효과적인 우리나라 대표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 그 속에 담긴 조상의 지혜를 과학적으로 풀어, 고유의 맛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된장을 만들기까지의 이야기, 그리고 된장을 활용한 이색적이면서 맛있는 된장요리법을 세종대학교 사회교육원 조리학과 김주숙 박사에게서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열전(EBS 오후 10시40분) ‘미술’, ‘음악’ 등을 통해 심리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동물매개치료 또한 심리치료의 한 영역으로, 동물을 통해서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는 것이다. 여기서 사람과 동물을 이어주는 이들이 바로 ‘동물매개치료사’이다. ‘동물매개치료사’들의 애환과 직업세계, 다양한 정보들을 만나 본다.

●경찰 25시(OBS 오후 11시) 부녀자를 연쇄적으로 성폭행한 범인이 8년 만에 검거된 사건이 공개된다. 범인은 낮에는 6남매의 아버지로, 밤에는 성폭행범으로 돌변해 이중생활을 해오면서 2001년 9월 첫 범행 이후, 8년 만에 덜미를 잡힌 것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범행 횟수는 총 6건. 하지만 형사는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것이라며 걱정하는데….
2010-03-22 23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