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페스티벌 달군 BTS 정국… 신곡 ‘3D’ 스포도

美페스티벌 달군 BTS 정국… 신곡 ‘3D’ 스포도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9-25 00:29
업데이트 2023-09-25 0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두 번째 싱글 발표 예고
‘세븐’ 이은 글로벌 흥행 기대

이미지 확대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야외 음악축제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서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3D’ 발표를 예고했다.

이날 유튜브로도 중계된 공연의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등장한 정국은 미국 래퍼 라토와 함께 지난 7월 나온 글로벌 히트곡 ‘세븐’을 열창했다. 정국이 ‘세븐’을 라토와 라이브로 부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국은 솔로곡 ‘유포리아’, ‘스틸 위드 유’를 시작으로 ‘퍼미션 투 댄스’, ‘다이너마이트’, ‘버터’로 이어지는 BTS 메들리를 부르자 팬덤 아미의 객석 떼창이 쏟아지면서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은 극빈, 기아, 기후변화 등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열리는 대규모 자선 공연이다. 정국은 영어로 “모든 사람이 모든 곳에서 식량과 교육 같은 기본 권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우리의 영향력을 계속 만들어 나가자”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무대 말미에는 클로징 VCR을 통해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3D’의 스포일러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오는 29일 발표될 ‘3D’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 기록을 가진 래퍼 잭 할로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올해 최고 인기 ‘서머송’으로 빌보드 ‘핫100’ 1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3위를 기록한 ‘세븐’이 나온 지 두 달여 만의 신곡 발표다.

빅히트뮤직은 “‘3D’는 닿을 수 없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1, 2, 3차원의 시선으로 위트 있게 풀어낸 알앤비(R&B) 팝 장르 곡이며 한층 성숙해진 정국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동환 전문기자
2023-09-25 21면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는 입장을,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를 통해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