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거주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특위·선대위원 등 33인 임병택 시흥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시흥거주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특위·선대위원 등 33인 임병택 시흥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5-01 17:29
업데이트 2018-05-01 17: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시흥에 거주하는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선대위원 등 33인이 임병택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임 예비후보 측은 1일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시흥에 거주하는 19대 문재인대통령 후보 특보를 비롯해 특위위원장과 특별위원, 선대위원 등 33인이 임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33인은 지지선언문에서 “임병택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촛불정신을 계승하고 시흥 변혁과 발전의 적임자로 적극 지지한다”며 “시흥시장 예비후보 중 오랫동안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일하며 정신을 이어받은 유일한 후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재시흥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특위 선대위원 33인이 임병택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하고 있다. 임병택 후보측 제공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재시흥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특위 선대위원 33인이 임병택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하고 있다. 임병택 후보측 제공
이어 그들은 “2000년부터 지금까지 노무현을 지켰듯이 현 문재인 대통령을 지킬 의리의 정치인”이라며 “노사모 사무국장과 노무현 참여정부 청와대 행정관, 백원우 의원 보좌관, 시흥출신 경기도의회 재선의원으로서 국가와 경기도·시흥시 발전을 위해 일해 온 검증되고 준비된 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또 33인 지지자들은 임 예비후보를 “주변도시에 비해 낙후된 시흥발전을 위해 중앙정부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후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시대정신과 국정철학에 동의하는 시흥시장 후보이자 현 정부 성공에 가장 협력적이고 대통령의 든든한 파트너로 지지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후보는 2~3일 1차 경선 휴대전화 여론조사와 오는 4~5일 결선 여론조사를 실시해 선정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