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캠프 “허위사실 공표 함진규 의원 고발”

이재명 캠프 “허위사실 공표 함진규 의원 고발”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5-01 16:28
업데이트 2018-05-01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캠프는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가 운영하던 기업과 이 후보와의 연루설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자유한국당 함진규 의원을 1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 후보 법률지원단은 이날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낸 고발장에서 “함 의원은 (이 후보가) 조폭 기업과 긴밀한 관계에 있다는 단정적인 표현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지사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제1야당 국회의원이 이 같은 허위 발언을 한 것은 네거티브 공세를 통해 불리한 선거국면을 전환하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함 의원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의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을 거론하며 불법 정치자금을 지원했다는 성남의 한 조폭 기업은 은 후보뿐 아니라 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 제윤경 의원과도 긴밀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 후보 측은 곧바로 대변인 성명을 내고 “100% 허위사실 유포이자 가짜뉴스 조장”이라며 반박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투세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당초 지난해 시행하기로 했다가 2년 유예한 끝에 내년 1월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가 필요하다는 주장과 큰 손들의 해외 이탈로 증시 전반에 투자심리가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예정대로 시행해야 한다
재검토·보완이 필요하다  
한 차례 더 유예해야 한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한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